parkinson disease

뇌의 겉과 속

수승화강지촌 2024. 7. 22. 16:52
728x90
피질
전두엽ㆍ측두엽ㆍ두정엽ㆍ후두엽

전두엽은
ᆢ동작을 담당하는 운동피질,
ᆢ동작을 계획하는 전운동피질,
ᆢ뇌의 사령탑에 해당하는 전전두피질

이 가운데 전전두피질은 인간의 뇌에서 가장 진화한 부위다.  ~~ 주목,예측,판단,조직,계획,충동억제, 공감이 여기서 이루어진다.  실수에서 배우는 것도 전전주피질 덕분이다.

**_뇌에서 30% ~ 여성은 대체로 전저두피질이 더 크다.  이런 이유로 공감, 주목, 충동억제,자기통제 능력이 더 낫다.

**_ 관자놀이 아래와 눈 뒤에 위치하는 축두엽은 청각 정보를 처리, 사물의 이름을 다루고, 기억을 장기적으로 저장, 감정으로 반응하는 곳이다.

**_두정엽은 뇌의 위쪽 옆과 뒤쪽에 있으며  감각  정보를 처리 ᆢ 사물이 어디에 있는지 알게 해주므로 "어디 경로"라 한다.

**_피질  맨뒤에 있는  후두엽은 주로 시각을 담당한다 세상의 정보는 뇌의 뒤쪽으로 들어와 처리되고, 그런 다음 앞쪽(전두엽)으로 넘겨져서 결정이 이루어진다.

**_피질 아래쪽에는 변연계라고 하는, 감정을 담당하는 체계가 있다. 이 부위는 여성이 더 크다고 알려져 있다. 피질은 두 개의 반구,즉 좌반구와 우반구, 둘은 기능이 겹치는 부분도 있지만,오른손잡이의 경우 대체로 왼쪽이 언어를 담당한다. 그래서 좌반구를 우세반구라고 한다.

좌반구는 분석적이고 논리적이며,세심하게 따지기 좋아하고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다.  우반구는  詩的 감수성이 자리하는 곳이다.  세밀한 것보다 커다란 그림을 본다.  

좌반구가 나무,
우반구는 숲

우반구는  패턴을 지각하고, 직감을 발휘하며, 처리해야 할 문제를 알아본다. 그리고 뇌에서 따로  떨어져  있는 여러 부위를 연결하므로 다양한 정보로 결론을  끈어낼 수 있다.

좌바구와 비교할 때 우반구는 또한 두려움과 걱정이 많고 염세제인 성향을 보인다.

이상하게 읽(들릴 수)을 수 있다. 건강한 뇌에서는 서로 협력하여 하나의 존재를 이룬다.  뇌량이다.

※ 이 글을 쓰는 이유가 있다,그것은 조탁법을 사용하면서 환자  스스로 자신의 뇌를 이해하면서 의념을 지닌채 마사지를 받으면 그 효과는 상상할 수 있어 구체적으로 편집했다.

728x90

'parkinson dise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성의 뇌ᆢ弱粘(?)  (1) 2024.07.23
일부로. 의식적으로  (0) 2024.07.22
여성의 뇌에만 ᆢ"有"  (0) 2024.07.22
그래, 세상은 동사다.  (0) 2024.07.22
腦 ㆍ비축물(?)  (0) 2024.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