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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스윙을
ᆞᆢ언어에 오염되어 헤어나지 못하는 근본은 모름지기 말(語句)을 알아차리지 못함에서 비롯된다.
?가르침과 배움에서 언어가 문제되는 이유는, 가르치고 배우는 행위는 언어의 수단으로 하여 이루어지면서도 배우는 목적은 언어를 넘어서고자 하는 이유가 따라 붙는다....?
?신체 활용에서 입은 귀와의 소통인데 입과 눈의 교류의 엇갈림이 시간을 소비한다.
?가르침과 배움이란 마음을 바로 지적해주는 행위와 체험이다.
즉 언어를 넘어 마음을 통해......
소리와 이름과 글자가 있다.
ᆞ밖으로 소리내어 말하는 것
ᆞ안으로 마음에 나타나는 것
ᆞ생각하고 마음먹는 것들...
언어가 문제되는 까닭에서
ᆞ논리적으로 풀 수 없는 모순적 상황의 연출 시도
ᆞ경험 사실을 그대로 가르치거나...인데
~ ~ 잠시 길을 멈추어 보니 여기에서 보이는 것들이 생긴다.
즉 마음을 드러내 보이는 행위에서
"볼을 뛰워야 한다"는 마음을 먹고 드러내 보이는 행위를 보고 마음이 들통난다.ㅡ 직지인심(直指人心)이다.
ᆞᆢᆢᆞᆢᆢᆞ
좋은 스윙을 해 내기 위한 본질은
~ 언어적 행위를 넘어 하나의 화두다.
화두란
말 (言語)인데 겉으로는 말의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그 내용은 말을 넘어서 마음을 직접 가리키고 있다는 것은 지식적 이해를 저지시키고 직접 체험으로 요령껏 이끌어 주어야 하는 점이다.
지도력은
"지금 언어를 만들어 내고 있음"
"맛 봄"
"지금 여기에 맛보는 체험".....ing
마지막의 창을 연다.
ᆞᆢ언어 관념의 구속 해체
ᆞᆢ언어에 오염되어 헤어나지 못하는 근본은 모름지기 말(語句)을 알아차리지 못함에서 비롯된다.
?가르침과 배움에서 언어가 문제되는 이유는, 가르치고 배우는 행위는 언어의 수단으로 하여 이루어지면서도 배우는 목적은 언어를 넘어서고자 하는 이유가 따라 붙는다....?
?신체 활용에서 입은 귀와의 소통인데 입과 눈의 교류의 엇갈림이 시간을 소비한다.
?가르침과 배움이란 마음을 바로 지적해주는 행위와 체험이다.
즉 언어를 넘어 마음을 통해......
소리와 이름과 글자가 있다.
ᆞ밖으로 소리내어 말하는 것
ᆞ안으로 마음에 나타나는 것
ᆞ생각하고 마음먹는 것들...
언어가 문제되는 까닭에서
ᆞ논리적으로 풀 수 없는 모순적 상황의 연출 시도
ᆞ경험 사실을 그대로 가르치거나...인데
~ ~ 잠시 길을 멈추어 보니 여기에서 보이는 것들이 생긴다.
즉 마음을 드러내 보이는 행위에서
"볼을 뛰워야 한다"는 마음을 먹고 드러내 보이는 행위를 보고 마음이 들통난다.ㅡ 직지인심(直指人心)이다.
ᆞᆢᆢᆞᆢᆢᆞ
좋은 스윙을 해 내기 위한 본질은
~ 언어적 행위를 넘어 하나의 화두다.
화두란
말 (言語)인데 겉으로는 말의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그 내용은 말을 넘어서 마음을 직접 가리키고 있다는 것은 지식적 이해를 저지시키고 직접 체험으로 요령껏 이끌어 주어야 하는 점이다.
지도력은
"지금 언어를 만들어 내고 있음"
"맛 봄"
"지금 여기에 맛보는 체험".....ing
마지막의 창을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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