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kinson disease

감사와 호르몬

수승화강지촌 2024. 9. 29. 11:03
728x90


☆감사의 행위가 뇌에서 일어나는 화학적 반응에 대한 연구☆

    감사하는 행위는 뇌 내에서 다양한 화학 물질의 분비를 촉진하거나 조절한다.

[  ] 감사의 표현은 도파민과 같은 신경전달물질을 분비하는 뇌 영역의 활성화를 촉진할 수 있다.
[  ] 도파민은 기쁨과 보상과 관련된 화학물질로 알려져 있으며, 감사의 행위로 인해 뇌 내 도파민 수준이 상승할 수 있다.

[  ] 감사는 세로토닌과 엔도르핀 같은 다른 화학 물질도 영향을 줄 수 있다.

[  ] 세로토닌은 기분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뇌 내 화학 물질이며,

[  ] 엔도르핀은 기쁨과 행복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  ] 따라서, 감사의 표현은 이러한 화학 물질의 분비를 촉진하여 긍정적인 심리적 상태를 유지하거나 증진시킬 수 있다.

[  ] 실제로, ...
[  ] 감사를 표현하는 행위는 뇌 내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분비를 감소시키고, 대신 행복과 안정을 촉진하는 호르몬인 옥시토신의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다.
[  ] 이러한 화학 물질의 변화는 우리의 정서적 상태를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일반적으로 우리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느끼게 할 수 있다.

※ 따라서, 감사하는 마음은 뇌 내 화학 물질의 변화를 통해 우리의 심리적, 정서적 상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우리가 보다 행복하고 만족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감사하는 생활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몸에 미치는 의학적이고 과학적인 변화에 대해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 몇 가지 주요한 변화와 그 영향을 살펴본다 :

[  ] 면역 시스템 강화: 감사의 표현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준을 감소시키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스트레스가 감소하면 면역 시스템이 더 효율적으로 작동하여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 정서적 안정성: 감사는 뇌 내 화학 물질인 도파민과 세로토닌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는 우울증과 불안을 줄이고 정서적 안정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  ] 스트레스 감소: 감사의 표현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분비를 감소시키고, 대신 행복과 안정을 촉진하는 호르몬인 옥시토신의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다. 이는 일상적인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신체적으로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 심리적 측면: 감사의 표현은 긍정적인 생각과 태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줄 수 있다. 이는 자기 존중감과 자신감을 증진시키고, 정서적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변화들은 감사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연구 결과에 기반한다.

       따라서, 감사의 표현은 몸과 마음의 건강을 촉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오늘도 즐거운 마음을 간직한 채 ...ing
  


728x90

'parkinson dise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금 미친 사람들처럼,...  (0) 2024.09.30
감사하면 좋아진다? 무엇이!  (0) 2024.09.30
마음 ㆍ두개  (0) 2024.09.28
궁금증은 자기 스스로에게 묻는다.  (0) 2024.09.28
아마도, 아마~아도?..  (0) 2024.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