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의 샷ᆢ (쳐낸다)
Flop shot
1. 클럽을 자연스럽게 놓고(FLAT) 스탠스를 약간 앞쪽으로 움직인다. 또한 약간 몸을 웅크린다.
2. 낮고, 넓은 테이크어웨이. 백스윙시 큰 반원을 만든다고 느끼는 것을 좋아한다.
3. 여기서 풀백스윙. 볼을 공중으로 빨리 띄우기 위해서는 속도를 만들어내야 한다.
4. 핵심적인 동작. 손목을 꺾고 임팩트 전에 오른손이 왼손 아래쪽으로 미끌어져 들러간다고 느낀다. 이것이 많은 로프트를 더해주게 된다.
5. 오른쪽 발이 아직도 여기서 굽혀져 있는 것은 클럽이 볼 아래쪽으로 들어가는 것을 확보하기 위해서이다. 무릎이 굽혀져 있는 것을 변화시키게 되면 플롭샷 미스로 이어진다.
One Hop and Stopㆍ한번 튀고 멈추는 샷
1. 페이스를 약간 열고 볼을 스탠스에서 약간 뒤쪽으로 이동시킨다. 이것이 볼을 낮게 유지시키는 것이다.
2. 무게중심은 주로 왼쪽에 두는데, 이것은 공격적이고 눌러치는 타격을 만들어내는데 도움이 된다.
3. 페이스를 임팩트하는 동안 가능한 길게 스퀘어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왼손의 손등은 아직도 타겟을 가리키고 있다.
4. 몸통으로 완전히 릴리즈. 가슴은 타겟을 향한다.
Stock wedge
1. 웨지는 머리카락만큼 뒤쪽은 아니더라도 볼을 가운데에 가까이 둔다. 팔은 어드레스시에 완전히 긴장을 푼다.
2. 어떤 친구들은 거리를 조절하는데 시계방법을 사용한다. 나는 구식이다. 나는 거리를 손의 스피드로 조절한다. 더 느리게 하면 더 짧게 간다. 더 빠르게 하면 더 멀리 간다.
3. 임팩트시에는 모든 것이 중앙에 모인다. 머리, 손목 그리고 볼이 모두 같은 수직선 위에 있다. 이것이 웨지를 움직이게 만들고 볼을 낮게 유지하게 만든다.
4. 웨지샷의 핵심은 가슴을 임팩트동안 계속해서 회전하도록 하는 것이다. 손이 선행하도록 하지 말라. 임팩트시에는 열려있다고 느껴야 한다.
Middle iron
1. 나는 평균적인 투어프로보다 약간 더 앞쪽에 볼을 놓고 플레이한다. 결과적으로, 나는 더 얇은 디봇을 만든다.
2. 클럽은 지면과 평행이 되기 바로 직전에 멈추고 나는 몸을 정가운데로 유지한다. 이것이 나의 새로운 등-친화적인 백스윙이다.
3. 나는 완전히 깨끗하게 쳤다, 이것은 내가 지면을 향해 밀어내고 내 왼쪽 무릎 주변으로 회전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4. 균형잡히고, 편안한 피니쉬. 얼마나 높이 치려고 노력했는지는 내 손을 얼마나 높여서 피니쉬했는지를 가리킨다. 더 높은 피니쉬를 할수록, 더 높은 샷이 만들어진다.
Long iron
1. 나는 평균적은 투어프로보다 약간 더 앞쪽에 볼을 놓고 플레이한다. 내 왼쪽 발꿈치 바로 안쪽. 이것은 내가 땅을 파치 않고 쓸어치게 만들어준다.
2. 볼을 띄우기 위해 노력할 때, 나는 백스윙에서 더 큰 폭을 만들어낸다. 나는 또한 무게중심이 오른편으로 움직이게 할 것이다.
3. 임팩트시에 롱아이언을 가지고 시도하면서 놀려보내기 위해서 볼 뒤에 머리를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더 낮게 치려고 하고 있다면, 나는 더 많이 "그 위에" 머무를 것이다.
4. 높은 피니쉬. 높은 샷. 나는 내 머리보다 훨씬 더 위로 손을 던진다 딱딱한 그린에 안착시키기를 시도하고 있다면.
Stinger
1. 약간 좁은 스탠스. 나는 볼 바로 위에 위치하며, 이것은 보통 3번 아이언보다 훨씬 뒤에 놓는 것이다.
2. 나는 머리를 볼 위 중간에 유지하려고 노력하는데, 보통보다 더 많이 바로 위에 유지하는 것이다. 이것이 하향타격을 가능하게 해준다.
3. 모든 것이 가운데에 있다. 그리고 클럽이 얼마나 낮은지 보는 것은 볼 뒤에서이다. 나는 이것을 완전히 압축하고 있다.
4. 이것이 스윙을 "중간에서 멈추는(cut off)" 곳이다. 나에게, 완전한 멈춤과 같이 느껴진다. 나는 이 움직임을 어떤 클럽으로도 복제할 수 있다.
5. 내 모든 무게는 왼쪽편에 가 있다. 나는 뒤쫓아왔다. 뒤쪽에 남아있는 것은 선택지가 아니다.
Fairway wood
1. 보통과 같이 긴장풀린 팔과 어깨. 볼은 왼쪽 발 안쪽으로 몇인치 안쪽.
2. 드봇을 만들지 않는다. 내가 그린을 향해 친다면, 나는 볼을 위쪽에서 때려냄으로서 볼을 그린에서 쓸어서 띄우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티박스에서와는 다른 동작이다.
3. 내 머리와 하체가 임팩트 후에 얼마나 조용한지 보라. 이것은 내가 샷에 머물러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4. 나는 높게 피니쉬하는데 그린에 적중하기 위해 높게 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이다.
Driver
1. 볼은 여기서 내 왼쪽 발 바로 안쪽이다. 나는 약간 넓은 자세를 취하는데, 이것이 안정성을 위해 좋다.
2. 스윙하는 동안 내내 중간에 머물러있기를 좋아한다. 이것은 한쪽으로 굽혀지는 것을 피하는데 도움이 되고, 한쪽으로 굽혀지는 것은 등에 문제를 만든다.
3. 오른쪽 무릎이 왼쪽 무릎을 향해 드라이브하는 느낌을 좋아한다. 이것이 내 무게이동의 시발점이다.
4. 다운스윙에 대한 내 생각은 바닥을 향해서 밀어주고 왼쪽 무릎 주변으로 깔끔하게 만든다.
5. 완전히, 균형잡힌 피니쉬. 나는 신발이 내가 하던대로 같이 되지 않으면 스윙하기 어렵다.
[원문]
https://www.golfdigest.com/story/how-tiger-hits-every-shot
How Tiger Hits Every Shot - Golf Digest
www.golfdige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