意識/호르몬의 세계

아몬드 ㆍ맛있다.

수승화강지촌 2023. 1. 5. 15:25
728x90


매일 아몬드를 먹으면..

Carlos Fabián Avila
검토 및 승인: 의사 Carlos Fabián Avila.



아몬드는 매우 몸에 좋은 음식이며, 주기적으로 먹으면 몸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아래에서 매일 아몬드를 4개씩 먹는 습관이 어떻게 몸에 좋은지를 알아보자.




1. 아몬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믿을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아몬드는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어주는 데 가장 효과적인 5가지 음식 중 하나이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매일 4개씩이 아니라 20~30개의 아몬드를 먹자. 혈액 테스트를 받는 것 외에도, 아래쪽 눈꺼풀의 흰 점들을 찾아보거나, 다리의 통증 또는 이른 흰머리로 고콜레스테롤의 정도를 확인해볼 수 있다.



2. 아몬드는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아몬드는 높은 수준의 항산화물질과 단순불포화지방산 및 앞에서 언급한 마그네슘과 구리를 함유하고 있다. 이런 영양소 덕분에 심장과 혈액 순환 시스템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시킬 수 있다.

심혈관 질환과 심장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몬드를 껍질째로 먹어야 한다.


3. 장내 미생물군이 훨씬 더 건강해진다. 하루에 아몬드를 4개씩만 먹어도 훨씬 건강한 미생물군을 가지게 될 것이다.

아몬드의 껍질 덕분에 더 많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수 있다. 우리의 몸에는 장내의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과 번식을 돕기 위해서 프리바이오틱스가 필요하다.

아몬드는 복부 팽만, 복통, 불쾌한 구취 및 소화불량등으로 알아볼 수 있는 장내 불균형이 있는 경우 아주 권장되는 음식이다. 이런 경우, 하루 아몬드 섭취량을 30~35개로 늘리는 것이 좋다.

4. 늘씬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실은 아몬드가 날씬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네이처지(誌)에서 2003년에 발표된 과학 연구에 따르면, 아몬드를 먹는 사람들은 하루 동안 더 적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며 그럼으로써 날씬함을 유지하는 데 영향을 줄 수 있다.

아몬드를 먹으면 견과류에 들어있는 비타민과 섬유질 덕분에 살을 빼고 신진대사를 안정화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5. 아몬드는 피부의 건강을 관리하는 데에도 탁월하다. 망간 함유량이 높아서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과 전체적인 상태를 책임지는 단백질이다. 또한 아몬드는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된 비타민 E가 풍부해서 노화를 방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6. 머리카락이 건강해진다
아몬드에는 비타민 E와 B 복합군이 풍부해서 머리카락이 윤이 나고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마그네슘, 아연과 같은 무기질의 높은 함유량 덕분에 머리카락의 상태와 건강 및 성장을 촉진한다.


7. 두뇌 작업을 돕는다
아몬드를 주기적으로 먹는 행동만으로 두뇌의 기능을 증진시킬 수 있다. 견과류에 들어있는 토코페롤과 지방산이 기억력을 증진시켜주기 때문에 가능하다. 또한 아몬드는 두뇌의 노화 과정을 느리게 한다.

8. 아몬드는 치아의 건강을 관리하려는 사람들에게도 훌륭한 음식 자원이다. 높은 인 함유량이 아몬드를 뼈와 치아를 보호하고 강하게 하기 위한 강력한 음식으로 만들어준다.

이 효능들을 누리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몇 번씩 아몬드를 소량만 먹으면 된다. 하지만, 매일 조금씩 더 먹는다면 더 나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728x90

'意識 > 호르몬의 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옹 호르몬  (1) 2023.01.10
의식은 언제나 새롭다.  (2) 2023.01.10
HDL과 LDL의 相生  (0) 2023.01.03
coffee....,  (0) 2023.01.02
뇌를 맑게  (1) 2022.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