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kinson disease

mind blanking

수승화강지촌 2024. 9. 13. 15:40
728x90
마음 공백

  어떠한,
무념의 삶에서 일어나는 일 대부분은 의식되지  않으며, 온전히 무시된다.


       즉 신체가  일상생활을 루틴으로 지속하는 동안, 마음은 어디에도 없는 것처럼 보인다.(...; 어디까지일까?)

비 존재
non- being
?

일상은  존재보다 훨씬 더 많은  비존재를 포함한다. 언제나 그러하듯이 대부분  일상을 의식하며 살지는 않는다.


우리는 걷고, 먹고, 사물을 보고, 해야 할 일을 처리한다, ... .... 일상이 나쁜 날이라면, 비 존재 비율은 훨씬 더 커질 것이다.

냉장고 문을 열 때마다 불이 켜져 있기 때문에 내장고 안의 불이 꺼져 있는 것을 포착할 수 없는 것처럼,우리는 경험하지 않는 것을 경험할 수는 없다.


핸드폰으로 무작위로 문자를 보낸  바로  그 시간에 무엇을 알아채고 있었는지 물음으로 ..., 흔히 발생한다.(blank mind) /   마음 챙김~Mindfulness,  즉  그 순간에  있음ᆢ그 순간에 알아차림은 마음의 공백을 지운다.

그 순간에 있음
being in the moment

뇌 어딘가에서 신체가 모니터링되며, 사랑, 기쁨, 두려움 등이 생겨나고 생각이 떠오르고  숙고되고 버려지며,계획이  세워지고, 기억이 쌓인다.  그러나 의식적인 자아는 이 격렬한 활동을  끄거나, 명확히 알지 못할  수도 있다.  당신은 자신의  마음에 대해 이방인이다. 그러한 마음의 작용 대부분이  의식에 접근될 수 없다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결국, 당신은 자신의 간(liver)이 어젯밤 마신 알코올을 대사하는 것을 느끼지 못하며, 자신의 면역체계가 어떤 병원균과 싸우고 있는지 듣지 못한다.

...;) 비 의식의 존재는 의식의  물리적 기초에 대한 의문을 던지게 만든다.


마음의 무의식적 행동과 의식적 행동 사이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이어서 ...(행동 방법의  한계에 대하여

728x90

'parkinson dise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ㅡ짐승이 아니라면,...  (0) 2024.09.13
쓸모 ㆍ"有用"  (0) 2024.09.13
이것은 나에게 일어나는 일이다.  (0) 2024.09.13
관점과 시간적 발생  (1) 2024.09.13
9따뜻한 말 ~  (0) 2024.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