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8

속도 ...!

ᆢ삶의 속도어른의 행복은조용한 걸음 속에 있다.비교하지 않는 삶남과 나를 비교할 때기쁨은 사라지고불안이 자리 잡는다.어제의 나보다 한 걸음 나아갔다면그걸로 충분하다.어른의 행복은비교가 아닌, 성장에 있다.일상의 작은 행복화려한 날만 행복한 게 아니다.따뜻한 햇살, 향기로운 커피 한 잔, 좋아하는 음악이 흐르는 순간, 그 안에 행복이 숨어 있다. 어른의 행복은그렇게 조용히 스며든다.'다정함은 체력에서 나온다'건강한 몸바쁜 하루에도내 몸의 소리에 귀 기울이면건강은 천천히 쌓여간다.잘 먹고, 잘 자고, 천천히 숨 쉬는 것.어른의 행복은건강한 몸에서 시작된다.ㆍ실패를 안고 걷다

UncannyNote 2025.05.20

코와 입

ᆢ*_입호흡은 체력이 처지고, 스트레스와 질병을 유발하고, 치주질환까지도,**_코호흡은 숨을 들이쉴 때마다 공기를 데우고, 걸러 내고, 속도를 늦추고, 가압을 하여 폐가 더 많은 산소를 얻을 수 있도록 하며, 질병을 예방할 수도 있다.^-^ 느리게 숨쉬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_ 최적 호흡의 핵심의 비결은, 더 적은 횟수로 더 적은 양을 들이쉬고 내쉬기를 연습해서 날숨이 더 느리고 길어지면 이산화탄소 농도가 더 높아져 더 높은 유산소 지구력을 얻을 수 있다.그래서 코로 공기를 조금 들이쉬면서 날숨을 더 많이 내쉬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한다.

신비 분석

인체ᆢ신비로움*** 오장(간-심장-폐-비장-신장)은 음(陰)의 장부인데 가득 채우려는 성질이 있다.*** 육부(담낭-소장-위장-대장- 방광-삼초)는 양(陽)의 장부로서 비워내야 편안 하다.ㆍ위장이 차 있으면 식체가 되고,ㆍ대장에 멈춰있으면 변비가 되고, .- 자연의 원리를 보라.오전 5시부터 7시까지는 내 생명의 기운이 대장으로 간다.이때는 일어나서대변을 배설하면 된다.- 오전 7시부터 9시까지는경맥의 순환이 위(胃)로 간다.이때는 아침 식사를 잘하면 된다. 저녁 식사는 오후 7시 이전에 마쳐야 한다.- 그리고 오후 9시 이후에는 일체 먹지 말아야 한다. 이때 먹으면 음식이 장내에 축적돼 아침까지 간다. - 저녁을 7시~ 아침을 8시경 먹으면 13시간정도 간헐적 단식 요법이다. - 일을 하다가도하루에 ..

단배공

이 글은 제가 존경하는 분의 글입니다.[ 단배공의 요체]단전에 집중하고 절을 하는 것과 단전을 의식 못하고 절을 하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단전에 집중을 잘하고 단전이 절을 한다는 개념만 잡으면 3일만에 기적들이 일어나고 집중이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하고 하는 분들은 몇개월 지나야 서서히 효과가 일어나고 집중이 아애 안되서 절운동만 하는 분들은 운동효과만 있지 기적이 안일어 나고 있다.그래서..... [곧은 자세로 섭니다]1. '단전이 두손을 모은다' 라고 마음 속으로 외치면서 두손을 모을때 단전근육의 움직임에 집중합니다.2. '단전이 무릅을 꿇는다' 라고 마음 속으로 외치면서 무릅을 꿇으며 단전근육의 움직임에 집중합니다. (무릅을 꿇을때까지 허리는 굽히지 않고 곧게 펴진 상태로 무게 중심이 ..

어떤 전문기 이야기

소금, 파, 마늘, 생강, 식초 같은 음식에 넣는 모든 양념들은 위장을 잘 움직이도록 자극을 주기 위한 것이다. 자극이 있어야 위장이 움직여서 일을 할 수 있다. 위장을 비롯한 소화 기관은 자극을 주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는다. **-단맛이 나는 것을 먹으면 비장이 움직이고 **-신맛이 나는 것을 먹으면 간이 움직인다. **-단맛이 나는 것은 비위 경락으로 가고 **-신맛이 나는 것은 간 경락으로 간다. **-쓴맛이 나는 것은 심장으로 가고 **-짠맛이 나는 것은 신장으로 가며 **-매운맛이 나는 것은 폐장으로 가서 각각 장부를 움직이게 하는 것이다. 이 원칙에 따라 밥을 먹으면 ...*한 숟갈은 간을 좋게 하고 *한 숟갈은 심장을 좋게 하며 *한 숟갈은 한 숟갈은 폐를 좋게 하고 .*한 숟갈..

수승 화강

ᆢ수승화강신체적 영향• 호르몬 분비와 자율신경계 기능 변화: 스트레스는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고, 자율신경계를 자극하여 신체의 다양한 변화를 유발합니다.• 심장 박동 증가, 발한, 소화 불량, 두통: • 면역 기능 저하: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면역 기능을 약화시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감소• 고혈압, 심장병, 위궤양 등 발생 가능성 증가: 장기적으로 스트레스는 고혈압, 심장병, 위장 질환 등의 정신신체장애를 유발정신적 영향• 우울증, 불안증, 공포증: 정신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우울증이나 불안증을 유발• 수면 장애: 스트레스는 수면을 방해하고, 결국 피로와 신체적 불편함을 초래• 집중력 저하, 건망증: 스트레스는 뇌 기능을 저하시켜 집중력과 기억력에 영향.​​명상과 내면의 힘ᆢ마음의 안정과 내면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