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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서비스가 없어 고통을 받는 ‘pain point 고객’과
**-우리 서비스가 있어 조금 더 편리함을 얻게 되는 ‘gain point고객’이다.
서비스를 통해 페인포인트 고객의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면
1. 100% 서비스를 구매할 것이다.
2. 서비스에 만족이 아닌 감동을 한다.
3. 주변 사람들을 서비스에 끌어올 것이다.
4. 서비스에 매월 비용을 지불할 것이다.
더 정량적인 근거를 들자면 페인포인트를 가진 고객의 고통지수를 1에서 10까지의 분포로 나눌 수 있다. 고통지수가 최대치인 10점 고객은 고통지수가 약한 고객보다 상대적으로 적다. 하지만 이 소수의 10점 고객을 대한민국 전체 시장에 적용했을 땐 어마어마하게 큰 숫자가 된다.
현재 대한민국의 46% 지역이 소멸 위험 상태다. 소멸 위험 지역의 전체 인구를 대한민국 경제활동 인구(2700만명) 중 5%로만 잡아도 135만명의 페인포인트 고객이 탄생한다.
그리고 135만명이 우리 서비스에 1인당 연간 500만원을 지불한다면 연간 7조원가량의 시장이 탄생한다. 당장 뛰어들고 싶은 시장이다.
반대 관점으로 게인포인트 고객(관광객)에게는 우리 서비스가 100% 절실한 서비스는 아니다. 그들을 우리 서비스로 끌어오게 하는 비용인 홍보비와 구매 전환 비용 등이 발생하게 된다. 경제적으로도 소멸 위험 지역 문제로 가장 고통받는 고객인 지역민을 위한 도시재생이 필요한 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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