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5 4

호흡이라는 감각

호흡(re-spire) 은 숨쉬기를 통해 우리에게 다시 활개를 불어넣는(re- spirit) 것을 똣한다. 그것은 또한 많은 감각들의 교감작용이기도 하다. 숨쉬는 동안 긴장과 이완을 의식함으로써 우리의 감각과 대기사이에 있는 자연적인 관계를 의식하게 된다. ㅣ그것은 생기를 불어 넣는다. 기운나게 한다. 영어 어원상 공기(air, spire)가 영(spirit)을 의미하기도 하며, 정신(psyche)이 공기/영/영혼(air/ spirit/ soul)의 또 다른 이름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호흡과정의 생기에 찬 본성을 의식하게 된다. ~ Payche/정신인 것이다.

parkinson disease 2024.08.15

비우라는 언어의 이해

우리들이 사용하는 언어속에 에너지가 숨어 있다. 그 언어들은 무조건 긍정의 언어, 온도가 36.5°이상이어야 한다. 그렇다면 무엇을 놓으란 말인가? 곰곰히 생각해본다. 무엇이든 다 가져도 좋다. 但 腦속에 입력된 부정적 언어다.자기 방어적 언어과거 이야기부정적 언어타인 이야기이것을 내려놓는 순간부터 모든 지병은 도망간다. 방하착은 보통사람 이전의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언어이니, 우리들은 긍정적 언어만 사용하는 지혜만 필요할 뿐 !

parkinson disease 2024.08.15

자연의 다중 감각적 지혜

갈증의 열온도 감각염분 감각피로 감각시각 감각소리 감각맛 감각물에 대한 생각 등 우리는 영향을 받는다.우리의 갈증은 많은 감각들의 집합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예를들어 갈증이 강렬해지면 고통의 감각을 불러일으켜 갈증을 해소시키는데 더욱 힘쓰게 하거나, 어디에 물이 있을지에 대한 힌트를 찾게 된다. 또 소변, 대변의 신호도 주변 화장실이 어디에 있는지, 깨끗한지, 휴지는, 손 닦는 수도조차 뇌는 바쁘게 마련이다. 이 또한 감각이다. 이 모든 감각들이 그러하듯이 언어와 추론감각도 우리가 아는 것에 새깔을 입히는 스토리를 만든다. 스토리에게 물어보라!그 언어 속에 명칭이나 스토리는 우리를 자연에서 분리시키거나 연결시킬 수도 있다. 건강과 행복을 위해 우리는 명칭과 스토리의 효과를 잘 평가해야 한다.

parkinson disease 2024.08.15
728x90